![]() |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EBS 비즈니스 리뷰에 출연한다./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제공 |
[소셜밸류=소민영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EBS의 ‘비즈니스 리뷰’에서 ‘일본 강소 기업에서 배우는 딥(deep) 경영’편에 출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오태헌 교수가 방송에서 일본 강소 기업들의 특징을 밝힌 ‘딥 경영’을 주제로 △기업은 왜 지속되어야 하는가(영속성) △때로는 가장 잘하는 일도 버린다(이중성) △위기를 이기는 진심(전문성) △캔 속에 빵을 넣는 혁신(확장성) 순으로 방송된다. 매 강연마다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리뷰하며 일본 기업의 생태계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EBS 비즈니스 리뷰 방송은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순차적으로 방송된다.
오 교수는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일본학과를 맡고 있으며 도쿄 대학교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대우 경제 연구소 연구 위원·도쿄 사무소 소장, 노무라 연구소 서울 지점 부지점장, UC 버클리 동아시아 연구소 방문 교수, 한일경상학회 편집 위원장을 역임하며 현재는 일본 경제 및 일본 기업에 대한 교육·연구 및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당신을 진정한 리더로 만들어 줄 경영전략, 혁신, 마케팅, 리더십에 대한 최고의 인사이트 프로그램 EBS1 비즈니스 리뷰는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사회가치 공유 언론-소셜밸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